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권도형에 대해 알고있는 모든것 정리(체포영장)

by 맨기자 2022. 9. 15.
반응형

 기자맨의 최근 생활뉴우스 

권도형

권도형
權渡衡 | Do Kwon
출생
1991년 9월 6일 (31세)
국적
 
대한민국
 
가족
배우자, 딸 권루나(2022년생)
반려동물
반려견 테라
학력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스탠퍼드 대학교 (경제학, 컴퓨터과학 / 학사)
직업
개발자, 기업인
병역
대한민국 육군 제25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경력
테라폼랩스 CEO (2018 ~ )
애니파이 대표이사
마이크로소프트 인턴
애플 인턴
SNS
 

1. 소개

 

대한민국의 개발자이자 기업가.
영어명으로는 Do Kwon(도 권)을 사용하며, 트위터 닉네임도 Do Kwon으로 되어있습니다.
대원외국어고등학교 국제반 출신으로, Harbinger라는 영자신문 동아리를 만들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대원외고 졸업 후 영어 토론 입상 경력을 무기로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 입학한 후 경제학과 컴퓨터과학을 복수전공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영어 토론에 대한 책을 공동명의로 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전역 이후에 2016년에는 성균관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각 3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를 했습니다.
2015년 에니파이를 창업, 2018년에는 티몬의 창업자인 신현성과 함께 테라폼랩스를 공동 창업하면서 테라폼랩스의 CEO직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일체의 언론에도 파악되지 않는 등 대외 접촉을 피한 채 잠적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입니다.

 

2. 주거침입 사건

 

위 사건이 벌어지자 분기탱천한 아프리카TV BJ 챈서스 김 모 씨가 권도형의 자택을 찾아가 위협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코인 전문 방송을 하던 김모씨는 루나와 테라USD에 투자했다가 20~30억의 손해를 봤고, 인터넷에서 우연히 본 등기부등본으로 집주소를 알아내 2022년 5월 12일 오후 권도형 대표의 자택에 찾아가 초인종을 누르고 당시 집에 있던 배우자에게 '남편이 집에 있느냐'고 묻고 바로 달아났다. 권 대표 가족들은 경찰에 신변 보호조치를 요청했다.

BJ 챈서스 김 모 씨는 사건이 커지자 경찰에 자수했다. 5월 16일 경찰 조사를 받은 후 김모씨는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면서도, 작심한 듯 권 대표를 향해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제 주변에 실제로 삶을 포기하신 분들이 있다”며 권 대표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여러차례 강조했다. 

실제로 문을 따고 자택에 침입한 것은 아니지만 법리적으로는 '주거 공간'의 환경을 좀 더 넓게 해석하여 공동 현관, 공용 엘리베이터 및 계단에 침입한 것도 주거침입죄에 해당하는 것으로 본다. 따라서 권 대표와 그 가족의 평온이 실제로 침해되었는지를 떠나 주거자가 들어오라는 의사도 없는 상태에서 공동 현관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주거침입의 기수가 될 수 있다.

 

 권도형,체포,부인,인터폴,구속,근황,암살,와이프,잠적,루나,프로필 

반응형

댓글